박술녀 한복 가격 비싼 이유
국내 대표적인 한복연구가 중 한 사람인 박술녀씨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패션쇼에도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한복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대중화하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는데요. 맞춤 가격이 무려 100만원 이상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술녀 한복 세트 구매 가격
흔히 한복이라고 하면 치마나 저고리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전체 세트를 구매 시 속치마와 속바지, 버선, 신발에 이르기까지 모두 10여가지가 한 세트로 구성되는데요. 박술녀 한복 맞춤의 경우 대략 350만원 선에 이른다고 합니다.
박술녀 한복이 비싼 이유
한 방송 프로그램에 등장해 본인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한복을 만들 때 100% 수작업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재봉틀의 도움을 조금 받긴 하지만 거의 손바느질로 작업을 다 한다고 하는 것이죠. 또 매듭 하나를 짓는데 30분이 걸리고 한복을 만드는데 걸리는 총 작업시간은 약 10시간에서 11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박술녀 한복 대여 가능여부
안타깝게도 일반 고객의 경우 대여가 아닌 구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신 한복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배우 및 유명인사에게는 기꺼이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제시카 고메즈 등 유명 외국 연예인 방문 시 여러 차례 한복을 협찬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