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사이트 서비스 에서 보험통합조회 하기

내보험 찾아줌사이트 서비스 에서 보험통합조회 하기

자신이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 숨은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내보험 찾아줌’서비스가 이것인데요. 금융위원회가 보험소비자를 위해 마련한 서비스입니다.

내보험 찾아줌사이트
내보험 찾아줌사이트

내보험 찾아줌사이트 서비스 이용하는 법

https://cont.insure.or.kr/에 접속해 본인 인증 및 정보 동의 과정을 거쳐 곧바로 자신의 보험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언제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조회결과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기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의 차이

숨은보험금을 찾는 과정에서 위의 두 개념의 차이를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이미 지났지만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가 아직 완성되지 않은 보험을 뜻하며, 휴면보험금은 청구권 소멸시효가 지난뒤에도 아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최근 개편된 사항

지난해 11월 해당 서비스 개선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청구하는 절차를 간소화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에서 보험금을 조회한 뒤 원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해 한꺼번에 청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급절차도 신속해져 1000만원 이하의 금액이라면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자동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