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버스 터미널 예매 방법 pc 및 모바일 에서 진행하기

고속 버스 터미널 예매 방법 pc 및 모바일 에서 진행하기

서울에서 지방을 오고 가야하는 경우 미리 예매를 해두면 편안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속버스예매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pc접속 및 모바일을 기준으로 대표적인 고속버스예매 방법 1가지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예매

고속버스예매 이용하기(pc버전)

www.kobus.co.kr로 접속하면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및 운행시간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매를 위해서는 우선 노선조회를 해야 하는데요. 편도 및 왕복 선택 후 출발지와 도착지, 일자 등의 정보를 입력 후 조회하면 등급(프리미엄, 우등, 일반 등)별로 가격과 남은 좌석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매한 좌석은 출발시간 이전에 출발지 터미널에서 발권 후 사용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에서 홈티켓 서비스를 이용해 인쇄한다면 별도로 창구발권을 하지 않고 이용 가능합니다.

고속버스 모바일로 예매하기

앱 스토어에서 ㈜한국스마트카드가 제공하는 ‘고속버스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예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예매 절차는 pc에서와 마찬가지로 출발지 및 도착지, 일정 선택 후 조회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며,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및 스마일페이, 티머니, 마일리지 결제 등이 지원됩니다.예매 후에는 별도로 현장 발권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바일 티켓을 그대로 현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매 취소 수수료는?

예매 당일이나 승차일 2일전까지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이후부터 도착예정 시간전까지는 각각 시점에 따라 승차권 요금 기준 5~30%까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 예매 내역 변경은 별도 수수료는 없지만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