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gif로 변환 움짤 만들기 3가지 방법

동영상 gif로 변환 움짤 만들기 3가지 방법

온라인 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짤막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가리켜 움짤이라고 합니다. 이들 파일은 GIF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둔다면 누구나 움짤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니 필요 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gif로 변환

EZGIF.COM 이용하기

Online GIF maker 대표적인 움짤 제작 사이트입니다. 별도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사이트에서 곧바로 움짤 제작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VIDEO to GIF’를 선택 후 변환을 원하는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이어서 업로드된 영상에서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손쉽게 GIF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GIF잘라내기 및 크기 조절, 회전, 속도 조절, 모자이크 처리 등의 기능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기

gifs 사이트를 이용 시 원하는 영상 링크를 움짤로 변환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 표시되는 창에 링크를 붙여 넣은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 타임테이블에 시간을 선택해 gif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최대 15초까지 재생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동영상 gif로 변환하기

휴대폰 상에서 찍은 동영상을 gif로 편리하게 변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gif메이커 등의 앱이 대표적인데요. 이를 이용해 쉽고 간단히 모바일 상에서 움짤 제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카메라 앱 내에 gif 만들기 메뉴를 제공해 별도로 추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기본 갤러리 앱 상에서 간편한 변환이 가능하므로 이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