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공기압 체크후 적정 범위 기준 으로 넣기

타이어 공기압 체크후 적정 범위 기준 으로 넣기

안전한 자동차 이용을 위해서는 주행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상태를 살펴보고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그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 적정 범위 넣기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최대 공기압의 80% 정도를 적정한 수치로 잡습니다. 통상적으로 승용차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최대 공기압이 44psi라고 한다면, 적정 공기압은 36psi가 되는 것인데요. 만약 rv차량이나 suv차량이라면 하중지수가 상대적으로 큰 만큼 40psi를 적정 범위로 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행 성향에 따른 타이어 공기압 유지

만일 고속 주행을 자주하는 편이라면 차량 타이어의 공기압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주로 시내주행만 하거나 승차감을 중요시하는 편이라면 공기압은 조금 낮춰두어도 무방한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운전자만의 적정 공기압을 찾는데 있어 보입니다.

적정 타이어 공기압 검사 주기

가장 좋은 것은 매달 점검하는 것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이를 실천하기가 결코 쉽지 않죠. 대신 장기 주행을 앞두고 있거나 고속도로 주행을 앞두고 있다면 꼭 점검하는 것이 좋으며, 적어도 연 4회, 계절이 새로 돌아올 때 한 번씩은 점검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