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분도색 비용 및 단점 저렴하게 하려면
자동차 외장수리 시 전면을 도색하는 것에 비해 부분도색만 한다면 훨씬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수리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용이 고민된다면 범퍼를 제외한 다른 부위는 부분도색을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도색 과정에서 이색 현상 및 이질감, 이음새 손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면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부분도색 비용
손상 부위 및 업체, 공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손상 부위에만 부분적으로 도색하는 경우 약 7만원에서 10만원 정도입니다. 이는 국산차 기준 금액이며, 손상 정도나 수리 공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판 전체도색이 국산차 기준으로 15만원 ~ 20만원 사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절반의 비용으로 부분도색이 가능한 것이죠.
자동차 부분도색 단점
아무리 부분도색이 저렴하다고 해도 범퍼 이외의 부위에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도어는 이를 피해야 하는데요. 한눈에 잘 보이는 부분인데다, 판이 굴곡 없이 넓게 펼쳐져 있어 이색현상이 발견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범퍼 하단부는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는 특성상 부분도색을 하더라도 별다른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이 또한 파손 상태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화하기는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