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비용 평균 얼마 들까? – 비용 절감 방법

장례식장 비용 평균 얼마 들까? – 비용 절감 방법

장례식은 돌아가신 분에 대한 예우를 지키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하지만 예를 다하는 과정에서 예산도 분명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장례식장 비용 평균 얼마 인지, 항목별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장례식장 비용

장례식 비용 평균

흔히 장례비용은 장례식장 비용과 음식비용 및 장례용품, 도우미 인력비용, 버스비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장례식장 비용은 크기 및 규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빈소 이용료는 100~200만원, 음식 비용은 300~400만원, 도우미 이용료는 1인당 10만원, 장묘시설 이용료로 300~500만원 정도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균적인 장례비용은 1천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 정도입니다.

장례식장 비용 절감 하기 위한 방법

동일한 규모의 장례식장이라도 운영방식 및 사용 공간 크기 등에 따라 요금이 최대 3배 가까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장례식장 빈소 규모 및 부대시설 등에 대한 요금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장례용품의 경우 외부 반입에 비해 장례식장에서 직접 조달하는 비용이 2배 이상 차이날 수 있어 미리 장례식장의 용품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에 해당하는 장례용품으로는 제단 꽃, 영정, 빈소용품, 수의, 관 등 입관용품이 있습니다.

장례식장 예절, 조문 시 꼭 알아야할 사항

화장 등 추모시설 비용 절감 방법

화장 및 납골당, 수목장, 묘지 등 추모시설의 경우 고인 거주 지역 내에 있는 화장장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장례지도사의 도움을 받아 미리 납골당이나 공원묘지 등에 방문해 교통편과 편의시설, 주차 공간 및 안치비용을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