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 볼거리 가볼만한곳

경주 보문단지 볼거리 가볼만한곳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경주는 도시전체가 박물관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신라 시대 역사가 그대로 남아있는 곳인데요. 유네스코 지정 역사도시로도 이름난 지역입니다. 특히 경주 시가지에서 1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보문관광단지는 전 지역이 온천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이 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가봐야 할 볼거리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경주 보문단지

보문단지 내 가볼만한 곳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족단위로 찾기 좋은 콘도 시설이나 골프장, 수상시설, 산책로 및 호수와 분수 등의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벚나무가 많아 봄철 벚꽃이 필 무렵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지금도 거대 인공호수인 보문호를 중심으로 주변에 특급호텔과 컨벤션 센터 및 레저, 휴양시설, 테마 관광시설이 두루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용 가능 시설로는 천마광장과 선덕광장, 세계전통문화관, 첨성대영상관, 처용의 집, 세계풍물광장, 장보고 상품관 등이 대표적입니다.

보문단지 외에 경주에서 가볼만한 곳

우선 신라시대 역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에 꼭 방문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용으로도 좋은 코스인데요. 박물관 가까이에 있는 안압지나 아트선재미술관, 불국사 등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경주 방문 시 빼놓지 말고 들러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