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동영상 재생 기록 삭제로 활동기록 지우기

윈도우10 동영상 재생 기록 삭제로 활동기록 지우기

윈도우 10에는 사용기록을 저장하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동일한 MS 계정으로 접속 시 클라우드에 정보가 저장되는 경우도 많아, 프라이버시 차원에서 이를 정기적으로 삭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별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서도 흔적을 지울 수 있지만, 윈도우 옵션을 통해 한꺼번에 활동기록을 관리하는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윈도우10 동영상 기록 삭제
윈도우10 동영상 기록 삭제

활동기록 수집 중단하기

윈도우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화면으로 이동해 활동 기록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2개 항목에 대한 체크 옵션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 장치에 활동 기록을 저장하거나 MS 계정으로 이를 보내는 설정을 하도록 하는 메뉴입니다. 이를 원치 않는 경우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기록 삭제 방법

‘내 MICROSOFT 계정 활동 데이터 관리’ 메뉴에서 설정 가능한 기능으로 개인 정보 -> 작업 기록 탭 상에서 이전 기록 정보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목록은 물론 각종 파일 재생 리스트나 접속 목록을 모두 확인 가능하며, 전체 지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 번거롭더라도 일일이 날짜별 삭제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최근 작업 문서 표시하지 않기

윈도우에서 사용한 앱 관련 기록 삭제를 위해 설정 -> 개인설정 -> 시작 화면으로 이동해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메뉴 바를 ‘끔’으로 설정해 주면 최근 작업한 문서 및 동영상 목록이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