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보낸돈 취소 이렇게 하세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보낸돈 취소 이렇게 하세요

카톡 친구 목록에 있는 지인에게 손쉽게 돈을 송금할 수 있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한순간의 실수로 엉뚱한 이에게 돈을 보내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다행히도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이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톡 친구목록에서 보내는 사람을 선택해 송금한 경우

이와 같은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 카카오페이 송금취소가 가능합니다. 먼저 수취인쪽에서 아직 돈을 받지 않았다면 가장 쉽게 취소 가능한데요. 이 경우 앱 상에서 곧바로 송금취소를 하면 됩니다. 반면 수취인이 이미 돈을 받았다면 당사자에게 직접 연락하거나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해 송금한 경우 취소방법

금액에 따라 취소 접수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0만원 이하의 금액을 송금한 경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상에서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중개’접수를 신청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고,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이라면 카카오페이 증권 고객센터로 전화접수를 해야합니다.

앱 상에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기

페이로 보낸 돈을 상대방이 아직 받기 전이라면, 카카오페이 접속 후 잔액 화면 -> 내역보기로 이동해 해당 내역을 선택 후 하단에 보이는 송금취소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일 송금취소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이미 상대방이 돈을 받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