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사용불가 시 오류 대처방법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사용불가 시 오류 대처방법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pc 이용자라면 구글플레이에서 콘텐츠를 구매해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결제가 거부되거나 원활히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구글플레이 결제수단 사용불가 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결제 오류

구글결제 정보 확인하기

먼저 결제 프로필이 비활성화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로그인 후 상단 알림을 선택 후 경고 알림이 표시된다면 결제 정보 입력 후 답변을 받을 때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오류 여부 확인하기

만일 결제를 처리할 수 없음,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카드 정보를 수정하거나 다른 카드를 사용해보세요, 등의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가 필요한데요. 이 경우 카드 주소와 구글 페이먼츠에 제공한 주소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거나 만료된 카드를 삭제 후 업데이트 하는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정보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으며, 별도로 카드에 특정 제한사항이 있는 경우 거래가 거부되기도 하는 만큼, 은행 및 카드 발급기관에 문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타 구글결제수단 관련 오류

이동통신사 직접 결제나 온라인 뱅킹, 기프트 카드 등을 이용하는 경우 위와 다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계정 문제로 결제가 거부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인데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 에 접속해 다양한 결제 수단 관련 오류 해결하기 안내를 통해 본인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확인 후 이에 따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