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석과 퍼스트 클래스석 가격 차이 및 업그레이드 방법

비즈니스석과 퍼스트 클래스석 가격 차이 및 업그레이드 방법

항공기 내 좌석은 퍼스트 클래스를 비롯해 비즈니스 클래스와 프레스티지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가장 높은 등급은 퍼스트 클래스인데요. 그만큼 높은 가격대와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등석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클래스와 비교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석과 퍼스트 클래스석 가격

비즈니스석과 퍼스트 클래스석을 구분짓는 요소

기본적으로 가격면에서 무려 4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인천에서 미국 뉴욕을 향하는 항공편의 퍼스트석을 탑승할 경우 왕복 티켓값만 무려 1천만원을 훌쩍 넘곤 하는데요. 그만큼 가격에 걸맞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좌석 간격이나 스크린 크기, 기내식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퍼스트 클래스 특징

다리를 쭉 뻗어도 무리가 없을 만큼 독립된 리클라이닝 시트가 제공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헤드폰과 전용 tv, 풀코스 만찬을 비롯해, 고급 편의복과 화장품 및 세면도구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비행기 비즈니스석 제공항목

장거리 해외 출장고객을 위한 좌석으로 프레스티지 클래스가 부르는 항공사도 많이 있습니다. 퍼스트클래스보다는 저렴하지만 이코노미 클래스에 비해 2~3배 가량 비싼 요금을 받고 있으며, 장시간 좁은 공간에서 비행하는데 따른 불편함은 확실히 적은 편입니다. 1미터 가량되는 넉넉한 좌석 공간이 제공되어 상반신을 뒤로 젖힐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